소서 인사말 건네 보세요. 주변의 지인이나 친구 부모님 선배에게 문자메세지로 전달하면 훨씬 기분이 좋을거에요.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에게 안부를 건넨다면 받는 사람도 보낸 사람도 행복이 가득해 진답니다. 오늘은 절기 소서에 대해 알아볼게요.

소서 인사말
1. 소서란
소서(小暑)는 24절기 중 열한 번째 절기로, ‘작은 더위’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력으로는 매년 7월 7일경에 해당하며, 이때부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1-1. 소서의 유래와 의미
소서는 하지(夏至) 다음에 오고 대서(大暑) 전에 있는 절기입니다.
이 시기는 장마전선이 한반도 중부를 지나면서 습하고 비가 많이 오는 때입니다.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시기로, 생명력이 왕성한 절기로 여겨집니다.
1-2. 소서에 먹는 음식
- 삼계탕: 체온을 높여 더위를 이기게 해주고, 닭고기와 인삼의 영양소가 피로 해소와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 콩국수: 여름철 식욕을 돋우고 체액을 보충하는 음식입니다. 콩의 단백질, 칼슘, 철분과 면의 탄수화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 수박: 갈증 해소와 체온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수분이 많고 칼륨과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체액 손실 방지와 부기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 민어: 소서의 제철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비빔밥: 여름철 건강 음식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여름철 건강 관리와 체력 보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서 시기에 이런 음식들을 섭취하면 더위를 이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소서 인사말
절기 소서(小暑)에 적합한 인사말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덥고 비가 자주 오는 ‘소서’ 입니다. 언제 내릴지 모르는 비를 대비해 항상 우산 잘 챙겨서 외출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운 여름 잘 이겨내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 “오늘은 작은 더위를 뜻하는 소서(少暑) 절기입니다. 올해는 무척이나 덥다고 합니다. 요즘 건강은 어떠신가요?”
- “생명력이 왕성한 절기인 소서입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소서를 맞아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됩니다. 장마도 오는 시기이니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작은 더위라는 뜻의 소서지만, 실제로는 꽤 더운 날씨입니다. 시원한 음료로 갈증을 달래며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세요.”
- 오늘은 24절기 중 열한 번째 절기, 소서(小暑)인데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됨과 동시에 장마가 시작되는 시기이기도 해요. 덥고 습한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권합니다.
- 작은 더위, 소서날인데 장맛비가 내리네요. 옛날부터 소서 때에는 밀가루 음식을 먹는 풍습이 있었다고 해요. 시원하게 쏟아지는 장대비 소리 들으며 감자수제비 한 그릇 어떠신가요? 제철 식재료를 잘 챙겨 먹으면 보약이 따로 필요 없다고들 합니다? 여름철 제철음식인 자두, 수박, 토마토, 감자 반드시 챙겨 드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 오늘은 절기상 ‘소서(小暑)’인데요. 소서는 각가지 과일과 채소들이 쑥쑥 자라는 생명력 넘치는 절기, 먹거리가 풍부해지는 계절이기도 해요. 잘 챙겨드시고, 무더위 식혀주는 장맛비처럼 개운하고 시원한 하루 보내시길 권합니다.
- 무더위 그리고 장마가 시작되는 소서인데요. 이 시기 만개하는 연꽃사진 한장 보내드려요. 활짝 웃는 하루 보내세요^^
- 본격적인 더위가 몰려오는 절기 소서를 맞이해서 안부인사 드려요. 잘 지내고 계신지요? 곧 있다면 초복이니 보양식 반드시 챙겨 드시고 기력 보충하세요! 건강한 여름 나시기 권합니다.
- 절기 소서인 오늘은 유난히 습도가 높네요. 불쾌지수가 높아지면 교통사고율, 타이어 펑크 사고율도 높아진다고 해요. 운전 조심하시고 지칠때는 조금 쉬어가는 거 잊지 마세요!
- 여름 기운 물씬~ 오늘은 小暑 인데요. 날씨는 덥지만 다가올 여름휴가를 기대하며~ 한 번 더 웃는 하루 보내세요.
- 소서 날엔 옛날부터, 밀가루로 만든 음식을 즐겼다고 해요. 요즘엔 국내산 밀을 구하기 쉽지 않지만, 그래도 小暑가 되었으니 오늘은 수제비, 국수 같은 밀로 만든 음식을 즐기면서 무더위를 잠시 잊어보세요~! 올여름 행복하시고 기쁨만 가득하시길 권합니다.
- 오늘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소서’인데요. 뜨거운 여름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시원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덥고 습하지만, 덕분에 맛있는 과일과 채소, 곡물들이 쑥쑥 자라나는 절기 소서(小暑)인데요. 벌써 여름의 다섯 번째 절기라니 시간이 참 빠르죠? 무더위에 건강 유의하시고 제철 음식 맛나게 챙겨 드시고 기분 좋은 하루 보내시길 권합니다.
- 매서운 추위와 뜨거운 무더위는 힘들지만 언젠가는 지나간다는 공통점이 있지요. 힘든 일도, 기쁜 일도 모두 인생의 한 부분이니 긍정적인 마음으로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우리 몸은 무더위에 지쳐가지만 과일과 채소는 아주 싱싱하고 맛난 요즘! 뜨거운 태양의 계절에 맞이하는 ‘소서’인데요. 요새 건강은 어떠신지요. 수박, 참외 달달 히 즐기시며 여름다운 여름 보내세요.
- 이른 아침부터 비가 주룩주룩 내립니다. 예로부터 소서 날엔. 밀가루로 만든 음식을 즐겨먹었다고 하니 비 내리는 오늘 부침개 한 장 부쳐 드셔요. 불쾌지수 높은 날씨에 지지 마시고 활기찬 나날 보내세요~!
- 숨 막히는 무더위가 우리를 힘들게 하는 요즘인데요. 장마가 길어지니 대비 든든하게 하시고 남은 여름 OO님과 가정에 좋은 일만 넘실대기를 기원해요.
- 뜨거운 대지를 식혀주는 소나기처럼 개운한 하루,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오뉴월 장마에 돌도 큰다.” 는 말처럼 뭐든 쑥쑥 자라는 요즘인데요. 작은 더위 소서(小暑)를 맞이하여 행복 쑥쑥 자라나는 하루 보내세요. 응원해요
- 소서 절기를 맞이했습니다. 농부들이 가을에 수확한 곡식을 위하여 땀 흘려 일하듯, 미래를 위해 열심히 매진하는 당신을 응원해요.
- 장마철이지만 햇빛처럼 밝은 모습으로 잘 지내고 계십니까요? 오늘은 24절기 중 열 한 번째 절기인 소서인데요. 비가 오고 습한 날이 이어지지만 OOO님의 하루는 햇빛처럼 밝고 화창하시길 기원해요.
- 7월 6일 오늘은 24절기 중 열 한 번째 절기인 소서인데요. 비 온 뒤에 무지개가 뜬다는 말을 되새기며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오늘 하루도 힘내시길 응원해요.
- 촉촉히 내리는 비가 온 땅을 적시는 날씨인데요. 오늘은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시작된다는 절기 소서인데요. 뜨거운 여름 한 낮의 햇빛을 견뎌내기 위해 목을 축이는 풀꽃들처럼, OOO님도 시원히 내리는 비를 보며 여유를 즐기는 하루 보내시길 권합니다.
- 오늘은 ‘작은 더위’를 뜻하는 절기 소서(小暑)인데요. 지루한 장마와 폭염에 지치기 쉬운 날씨인데요. 몸에 좋은 보양식과 제철과일 챙겨드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절기 소서가 다가왔어요. 뜨거운 대지를 식혀주는 소나기처럼 시원하고 기분좋은 날 되시길 권합니다. 올여름 내내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 장마와 불볕더위가 번갈아가며 찾아오는 요즘 건강은 어떠신지요. 옛부터 소서 때에는 열을 식혀주는 ‘밀’로 만든 국수와 수제비를 만들어 먹었다고 한다. 비 오는 오늘 맛있는 수제비 한 그릇 어떠신가요?
- 온갖 농작물들이 쑥쑥 자라는 생명력 왕성한 절기 「소서」인데요. 고온다습한 날씨에 처지기 쉬운 요즘이지만 이럴때일수록 유쾌한 마음으로 재미난 하루 보내셨으면 해요. 생기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小暑인데요. 무더위 식혀주는 장마비처럼 시원하게 웃음 짓는 날 되셨으면 해요.
- 이제 장마가 지나면 매미들과 풀벌레들의 시끄러운 울음소리가 들리겠지요. 시끄럽지만 한여름을 상징하는 매미소리가 기다려지기도 해요. 얼마후면 휴가 다녀오시겠네요. 조심히 잘 다녀오시고 좋은 여름날 되세요.
- 날이 너무 뜨겁지만 이 더위 덕에 곡식들이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행복 웃음 짓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총정리
소서 인사말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그리고 절기 소서는 어떤 음식을 먹는지 어떤 덕담을 주고 받는지도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는 삼복더위만 남았네요. 조금썩 더 더워지는 날씨에 짜증섞인 말투 보다는 조금은 나근나근하고 여유롭게 받아 들이고 행동해 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