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복 인사말 나눠 보려고 해요. 무더운 찜통 더위가 시작되는 7월이에요. 장마가 가시면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시작 되는데요. 이때 무더위를 이길 수 있는 복날이 3번 들어 있어요. 초복에 나눌 수 있는 덕담과 함께 문자메세지 내용도 확인해 보세요.
초복 인사말
1. 2024년 복날
2024년 복날의 날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초복: 2024년 7월 18일 (목요일)
- 중복: 2024년 7월 27일 (토요일)
- 말복: 2024년 8월 16일 (금요일)
이 날짜들은 음력 기준으로 계산된 것으로, 매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복날에는 주로 삼계탕이나 보양식을 먹으며 더위를 이겨내는 풍습이 있습니다.
2. 복날 음식
복날에 인기 있는 대표적인 음식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삼계탕: 가장 대표적인 복날 음식입니다. 닭고기와 인삼, 대추, 마늘, 찹쌀 등을 함께 끓여 만든 보양식으로, 더위로 지친 몸에 에너지를 보충해줍니다.
- 추어탕: 미꾸라지로 만든 탕으로,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이 풍부한 보양식입니다.
- 민어: 예로부터 임금님께 진상하던 생선으로, 맛과 영양가가 뛰어나며 여름철에 먹기 좋은 생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콩나물국: 시원하고 개운한 맛으로 여름철 식욕을 돋우는 데 좋습니다.
- 동치미: 시원한 국물로 더위를 식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장어: 스태미나 보충에 좋은 음식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 초계국수: 차갑고 새콤한 맛으로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데 좋습니다.
- 낙지요리: 영양가 높은 해산물로 보양식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영양가가 높고 더위를 이기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복날에 많이 찾는 음식들입니다.
3. 초복 인사말
- 초복 맞이하여 건강하고 시원한 하루 보내세요.
- 무더운 여름, 초복 맞아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 초복 맞이하여 더위 이겨내시고 활기찬 여름 보내세요.
- 초복 맞아 맛있는 보양식 드시고 건강하세요.
- 초복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 초복 맞아 시원한 음식 드시고 더위 잘 이겨내세요.
- 초복 맞이하여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무더위 속 초복 맞이하여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몸에 좋은 삼계탕 드시고 기력 보충하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 뜨끈한 보양식 한그릇 드시고 여름철 흘렸던 땀만큼 늘 좋은일만 가득하길 권합니다.
- 영양만점 삼계탕 드시고 무더위 날려버리세요!
- 많이 더운 날씨지만 당신의 시원한 웃음으로 늘 행복한 하루가 되길 권합니다.
- 한해의 절반을 넘기는 7월인데요. 무더위에 건강 챙기시고 늘 상쾌한 하루 되세요.
- 웃다보면 즐거워지는 것이고 즐거워지면 모든 일이 잘 풀린다고 해요. 모두를 지치게 만드는 더운 날씨에도 당신은 늘 행복하기를 권합니다. 2022년 복날, 삼계탕 반드시 드시고 항상 건강하십시오.
-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인 거 알고 계시죠? 무더운 여름이지만 지지 말고 우리의 열정을 더 불살라보도록 합시다. 여름 무더위 타파! 초복 삼계탕 반드시 챙겨드시고 2022년 여름 건강하시길 기원해요.
- 더위에 몸도 마음도 지쳐가는 요즘인데요. 하지만 하루하루 소중하지 않은 시간이 없어요. 초복 중복 말복이 지나가면 풍요의 계절 가을이 곧 인데요. 소중한 분들의 건강도 챙겨주면서 삼계탕 한 그릇에 오손도손 정을 나누는 복날이 되기를 기원해요.
- 무더운 여름이 있기에 풍요의 계절이 기다리고 있는 것이겠지요. 더운 여름 날씨에 짜증만 내기보다는 늘 함박웃음이 함께하는 날이 되기를 권합니다. 삼계탕 한 그릇 드시고 2022년 올여름 건강 챙기십시오.
- 무더운 여름날 더위와 함께 초복이 찾아왔어요. 복날 몸보신 하시고 여름내내 건강하세요
- 초복인데요. 복날 보양식 챙겨 드시고 언제나 활력있는 날들 되시길 권합니다.
- 오늘 복날인데 삼계탕 많이 먹고 올 여름 무더위를 몰아내시길 권합니다.
- 열심히 일하는 당신! 무더운 여름날 삼계탕으로 몸보신 반드시 하시고 체력 충전하시길 권합니다.
- 벌써 삼복 중 초복이 찾아왔어요. 더위에 힘든 여름철 맛있는 삼계탕 한그릇 챙겨 드시고 힘내세요.
- 무더위에 건강이 아주 인데요. 초복날에는 몸에 좋은 음식 반드시 챙겨 드시고 건강 유의하세요.
- 초복에 삼계탕먹고 항상 건강하시길 권합니다.
- 초복날 몸보신 하는 음식 잘 챙겨드시고 건강한 여름 되시길 권합니다.
- 더위에 지쳐가는 당신께 힘내시라고 맛있는 삼계탕 한그릇 보내드려요. 덥고 기운없을 땐 잘 드셔야 해요. 남은 여름 건강히 보내세요
- 초복인 오늘 저녁, 삼계탕이나, 장어구이 등 보양음식은 어떠신가요? 삼계탕 한 그릇 먹고 힘내세요.
- 초복인 오늘 따뜻한 삼계탕 드시면서 기력회복하세요. 무더운 여름 힘내시고 항상 응원해요.
- 삼복더위가 갑작스레 찾아왔어요. 더운 초복날 더위에 굴복하지 않고 몸보신 음식을 먹고 이 여름 마지막까지 힘내시길 권합니다.
- 장마철로 매일 비와 소나기로 올해는 더욱더 덥고 습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오늘 초복 기념으로 삼계탕 한 마리 반드시 챙겨 드시고 더운 여름 시원하게 나시길 권합니다.
- 무더운 더위와 장마철에 하루하루 견디기 힘드시죠? 초복에 삼계탕으로 몸보신 하시고 중복에는 닭갈비로 몸보신하셔서 올해 삼복도 건강히 보내시길 권합니다.
- 7월이 벌써 시작되었구나 했더니 초복이 다가왔어요. 날씨가 더워질수록 입맛도 없어지는데 복날인만큼 오늘은 몸에 좋은 삼계탕 맛있게 드시고 항상 건강 잘 챙기시길 권합니다.
- 요즘 더위도 많이 타고 지치기 쉬운 때인데요. 오늘은 복날 기념으로 삼계탕 한그릇 반드시 챙겨 드시길 권합니다.
- 장마와 더위에 짜증을 부리기 쉬운 요즘, 복날인 오늘만큼은 맛있는 거 먹고 힘내서 씩씩하게 더위를 이겨내시길 권합니다.
- 일년 중 가장 더운 날인 복날인데요. 직접 만나서 얘기도 하면서 같이 삼계탕도 먹으면 좋겠지만 그러질 못해 진짜로 아쉽습니다. 몸에 좋은 음식 반드시 챙겨드시고 남은 여름 건강히 지내시길 권합니다.
-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다는 초복인데요. 이제 곧 태풍도 오고 비가 많이 올텐데요, 비 피해 입지 않도록 대비 잘 하시고 몸에 좋은 음식으로 건강도 잘 챙기시길 권합니다.
- 비가 와도 복날은 복날인지라 무더운 날씨인데요. 초복날 몸보신 하는 음식 잘 챙겨드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삼복더위의 시작인데요. 몸도 마음도 지치는 여름날씨지만 초복인 오늘만큼은 보양식 한 그릇 하시고 더위 잘 이겨내시길 권합니다
- 오늘은 초복인데요. 뜨끈한 삼계탕으로 기력 충전하시고,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 초복날 그냥 보내지 마시고 영양만점 맛있는 복날 음식 챙겨 드세요. 더위에 지치지 마시고 건강 잘 챙기시길 권합니다.
- 입맛이 없어지는 무더운 날씨, 초복이 찾아왔어요. 이럴 때 일수록 더욱 잘 챙겨 드셔야 하는데 몸에 좋은 삼계탕은 드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남은 여름도 건강히 보내시길 권합니다복날 뜻을 찾아보니’엎드려 있는 날’이라고 합니다 가을 기운이 땅으로 내려오다가 더위 앞에 엎드려 있다는 의미로 엎드린다는 뜻의 ‘복’자를 써 복날이라 부른다고 해요. 일 년 중 가장 더운 시기이니 에어컨 아래 가만히 앉아 이 삼복더위가 어서 지나가기를 기다려 봐요 ^^ 오늘 하루도 시원하게 보내세요^^
- 삼복더위라더니 올해는 초복부터 찜통더위가 시작되었어요. 지금부터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찾아오는 시기이니 기력 잃지 않도록 보양식도 드시면서 건강한 여름 나시기 권합니다
- 여름을 건강히 나려면 삼계탕, 추어탕 같은 힘나는 음식들을 먹어줘야 한대요^^
- 올여름 초복에는 어떤 멋진 계획이 있으신가요 더위에 지친 몸을 달래주는 보양식 드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권합니다^^
- 복날이 성큼 다가왔어요! 예전엔 삼계탕 먹고 땀을 쫙 빼주는 것이 이열치열^^ 여름을 이기는 길이었는데요 요즘은 냉메밀, 콩국수도 시원한 복날 음식으로 많이들 드신다고 합니다 시원한 복날 음식 드시고 몸도 마음도 시원한 나날 되시기 권합니다^^
- 복날 뜻이 폭염의 기운 앞에 가을이 기세를 펴지 못하고 엎드려 있다는 뜻이라더니 ^^ 요즘은 에어컨 앞에 바짝 엎드려 있는 저를 보고 만든 말인 듯해요^^ 에어컨 바람도 좋지만 냉방병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적절한 실내 온도를 유지하셔서 건강한 여름 나시길 권합니다.
- 복날의 의미는 여름철 중 가장 더운 시기를 일컫는 말이라고 해요. 그래서 조선시대에는 궁중에서 얼음을 하사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 매일매일 찌는 듯한 더위지만 그 안에서도 시원한 바람을 찾으며 하루하루 여유 있게 보내셨으면 해요.
4. 복날 속담
- 칠월 신선에 팔월 도깨비라 : 원두막에서 지내기 그리하여 칠월의 삼복더위는 시원하게 지내고 팔월의 장마는 도깨비처럼 피해서 걱정 없이 편안히 지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입니다.
- 삼복더위에 고기국 먹은 사람 같다 : 몹시 무더운 삼복에 더운 고깃국을 먹고 땀을 뻘뻘 흘리는 사람 같다는 뜻으로, 땀을 몹시 흘리는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입니다.
결론
초복 인사말에 대해 확인해 보았어요. 주변사람들에게 지인분들에게 혹은 상사에게 친구에게 전하면 좋은 메세지 입니다. 처음이 부끄럽고 어렵지만 전하고 나면 내 마음까지 따뜻해지고 뿌듯해 집니다.
이러한 인사말들은 초복의 의미를 담아 건강과 시원함, 그리고 여름을 잘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달합니다. 상황과 관계에 따라 적절한 인사말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